내가 개척하는 봉제 랭작법(추가로 공예 랭작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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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캐 봉제 랭작을 3개월 이상 하는 월성... -_-;;;

어쩌다 순랭이 11 되서 벨벳 한번 해볼까 했지만 재봉도구가 너무 비싸서 못해먹겠더라!!!(재봉도구가 비싸도 이득이라더만...)

오슬로에서 열심히 클로킹 레이스 뽑다가 지겨워서 새로운 랭작법을 개척해보기로 결심!!!

※ 링크들은 모두 미르(http://www.dhoguide.com) 링크 걸려 있습니다.
※ 해역 지도는 인벤(http://dho.inven.co.kr)에서 다운 받아 수정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동아시아 소품(봉제편)(※ 포항에서 구매 가능)입니다.

필요 정보들

봉제 12 - 한족의 머리 두건 제작법(두건 1)  마 원단 2, 면 원단 10, 가죽끈 2

두건 - 최대 내구 : 30, 방어 : 10, 복장도 : 5 그리고 도구점 판매가 10,000 두캇

마 원단 - 튀니스 구입 가능(※ 발전도 24,000, 투자금 24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면 원단 - 트리폴리 구입 가능(※ 발전도 63,000, 투자금 63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가죽끈 - 포르투에서 피혁을 사서 생산(※ 가죽끈은 판매 교역품이 아니라 생산으로만 만들어짐)

튀니스, 트리폴리 벤더 보상 - 15만 두캇마다 10번 행운권


이 랭작법의 장점입니다.

1. 지중해에서 가능하다.

2. 교역품 생산이 아니라 장비품 생산이라 개당 습득 숙련치가 높다.

3. 소량의 행운권 획득

4. 직물 거래 랭크를 올릴 수 있다.(개인적으로 교역시 섬유 거래보다는 직물 거래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단점입니다.

1. 교역품 거래가 아니라 대성공 시 얻는 상업 경험치 밖에 못 얻는다.(더불어 명성도 획득하지 못합니다.)

2. 만약 튀니스와 트리폴리가 오스만 동맹항이라면 변장도 필요하다.(현재 에이레네는 에스파니아 동맹항입니다.)

3. 아이템 생산이라 인벤의 여유가 있어야하다.(벤더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15개는 필요)

4. 1개 생산 시 총 12개의 적재가 필요하다.

5. 기존의 벨벳으로 하는 랭작법보다 돈벌이가 안된다.



아?! 쓰다보니 장점은 4개인데 단점은 5개... ... ... ...

(트리폴리나 튀니스 에스파니아 점유율이 얼만지 모르겠지만)직물랭크가 부스터 포함 총 8랭 이상이면 도구점에 두건을 판매하는 금액이나 발주서 가격이나 비슷해지는 것 같습니다.(2010.05.09일 기준 에이레네 3번 발주서 가격 75,000 두캇)


계속해서 이동 루트입니다.



포르투에서 피혁 구매 후 죽어라 튀니스 - 트리폴리 왕복!!!

지금 대항 점검 시간이라 튀니스와 트리폴리 도시 맵을 못올렸습니다.(인벤에 있는 지도는 너무 작아서... 그리고 게임 가능하게 되더라도 아마 글 수정은 안할듯하네요. 게을러서...)

트리폴리는 교역소, 도구점, 주점이 다 붙어 있고 튀니스는 주점과 교역소 도제가 붙어 있으나 도구점은 좀 뛰어가야합니다.





추가로 가능할 것 같은 공예 랭작법!

동아시아 소품(공예편)(※ 부산에서 구매 가능)

필요 정보들

공예 10 - 한족 고관용 신발 제작법( 1)  피혁 2, 면 원단

신 - 최대 내구 : 25, 방어 : 5(※ 사실 이건 안해봐서 도구점 판매가 몰라요.)

면 원단 - 세비야 구입 가능(※ 발전도 12,000, 투자금 12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피혁 - 포르투 구입 가능(※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세비야, 포르투 벤더 보상 - 15만 두캇마다 1번 행운권(※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신의 도구점 판매 가격을 모르기 때문에 벤더 보상을 받기 위한 최소 갯수를 모릅니다.)



두건이랑 비슷한 예상되는 이 랭작법의 장점입니다.

1. 교역품 생산이 아니라 장비품 생산이라 개당 습득 숙련치가 높다.

2. 소량의 행운권 획득(그것이 비록 1번 행운권일지라도...)

3. 공업품 거래 / 식료품 거래 / 기호품 거래 / 주류 거래가 없거나 낮은 유저들도 할 수 있다.(그런데 공예 10랭크까지 오면서 저 거래 랭크들이 결코 낮지는 않을 것 같다는게 문제...)



역시나 예상되는 이 랭작법의 단점

1. 교역품 거래가 아니라 대성공 시 얻는 상업 경험치 밖에 못 얻는다.

2. 에스파니아 유저만 가능하다.(혹은 세비야에 투자를 한 망투 유저)

3. 아이템 생산이라 인벤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판매 가격을 모르기 때문에 벤더 보상을 받기 위한 최소 갯수를 모릅니다.)

4. 공예는 랭작법이 다양해서 굳이 이 방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것도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네... ㅠㅠ



포르투 세비야는 해역도 변경되고 해서 나름 좀 귀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위에도 썼지만 에습만 된다는 단점이 너무 큽니다.

역시나 도시 지도는 지금 게임을 못가기 때문에 못올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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