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 봉제 랭작을 3개월 이상 하는 월성... -_-;;;
어쩌다 순랭이 11 되서 벨벳 한번 해볼까 했지만 재봉도구가 너무 비싸서 못해먹겠더라!!!(재봉도구가 비싸도 이득이라더만...)
오슬로에서 열심히클로킹 레이스 뽑다가 지겨워서 새로운 랭작법을 개척해보기로 결심!!!
※ 링크들은 모두 미르(http://www.dhoguide.com) 링크 걸려 있습니다.
※ 해역 지도는 인벤(http://dho.inven.co.kr)에서 다운 받아 수정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동아시아 소품(봉제편)(※ 포항에서 구매 가능)입니다.
필요 정보들
봉제 12 - 한족의 머리 두건 제작법(두건 1) 마 원단 2, 면 원단 10, 가죽끈 2
두건 - 최대 내구 : 30, 방어 : 10, 복장도 : 5 그리고 도구점 판매가 10,000 두캇
마 원단 - 튀니스 구입 가능(※ 발전도 24,000, 투자금 24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면 원단 - 트리폴리 구입 가능(※ 발전도 63,000, 투자금 63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가죽끈 - 포르투에서 피혁을 사서 생산(※ 가죽끈은 판매 교역품이 아니라 생산으로만 만들어짐)
튀니스, 트리폴리 벤더 보상 - 15만 두캇마다 10번 행운권
이 랭작법의 장점입니다.
1. 지중해에서 가능하다.
2. 교역품 생산이 아니라 장비품 생산이라 개당 습득 숙련치가 높다.
3. 소량의 행운권 획득
4. 직물 거래 랭크를 올릴 수 있다.(개인적으로 교역시 섬유 거래보다는 직물 거래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단점입니다.
1. 교역품 거래가 아니라 대성공 시 얻는 상업 경험치 밖에 못 얻는다.(더불어 명성도 획득하지 못합니다.)
2. 만약 튀니스와 트리폴리가 오스만 동맹항이라면 변장도 필요하다.(현재 에이레네는 에스파니아 동맹항입니다.)
3. 아이템 생산이라 인벤의 여유가 있어야하다.(벤더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15개는 필요)
4. 1개 생산 시 총 12개의 적재가 필요하다.
5. 기존의 벨벳으로 하는 랭작법보다 돈벌이가 안된다.
아?! 쓰다보니 장점은 4개인데 단점은 5개... ... ... ...
(트리폴리나 튀니스 에스파니아 점유율이 얼만지 모르겠지만)직물랭크가 부스터 포함 총 8랭 이상이면 도구점에 두건을 판매하는 금액이나 발주서 가격이나 비슷해지는 것 같습니다.(2010.05.09일 기준 에이레네 3번 발주서 가격 75,000 두캇)
계속해서 이동 루트입니다.
포르투에서 피혁 구매 후 죽어라 튀니스 - 트리폴리 왕복!!!
지금 대항 점검 시간이라 튀니스와 트리폴리 도시 맵을 못올렸습니다.(인벤에 있는 지도는 너무 작아서... 그리고 게임 가능하게 되더라도 아마 글 수정은 안할듯하네요. 게을러서...)
트리폴리는 교역소, 도구점, 주점이 다 붙어 있고 튀니스는 주점과 교역소 도제가 붙어 있으나 도구점은 좀 뛰어가야합니다.
추가로 가능할 것 같은 공예 랭작법!
동아시아 소품(공예편)(※ 부산에서 구매 가능)
필요 정보들
공예 10 - 한족 고관용 신발 제작법(신 1) 피혁 2, 면 원단 5
신 - 최대 내구 : 25, 방어 : 5(※ 사실 이건 안해봐서 도구점 판매가 몰라요.)
면 원단 - 세비야 구입 가능(※ 발전도 12,000, 투자금 12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피혁 - 포르투 구입 가능(※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세비야, 포르투 벤더 보상 - 15만 두캇마다 1번 행운권(※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신의 도구점 판매 가격을 모르기 때문에 벤더 보상을 받기 위한 최소 갯수를 모릅니다.)
두건이랑 비슷한 예상되는 이 랭작법의 장점입니다.
1. 교역품 생산이 아니라 장비품 생산이라 개당 습득 숙련치가 높다.
2. 소량의 행운권 획득(그것이 비록 1번 행운권일지라도...)
3. 공업품 거래 / 식료품 거래 / 기호품 거래 / 주류 거래가 없거나 낮은 유저들도 할 수 있다.(그런데 공예 10랭크까지 오면서 저 거래 랭크들이 결코 낮지는 않을 것 같다는게 문제...)
역시나 예상되는 이 랭작법의 단점
1. 교역품 거래가 아니라 대성공 시 얻는 상업 경험치 밖에 못 얻는다.
2. 에스파니아 유저만 가능하다.(혹은 세비야에 투자를 한 망투 유저)
3. 아이템 생산이라 인벤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판매 가격을 모르기 때문에 벤더 보상을 받기 위한 최소 갯수를 모릅니다.)
4. 공예는 랭작법이 다양해서 굳이 이 방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것도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네... ㅠㅠ
포르투 세비야는 해역도 변경되고 해서 나름 좀 귀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위에도 썼지만 에습만 된다는 단점이 너무 큽니다.
역시나 도시 지도는 지금 게임을 못가기 때문에 못올려요.
어쩌다 순랭이 11 되서 벨벳 한번 해볼까 했지만 재봉도구가 너무 비싸서 못해먹겠더라!!!(재봉도구가 비싸도 이득이라더만...)
오슬로에서 열심히
※ 링크들은 모두 미르(http://www.dhoguide.com) 링크 걸려 있습니다.
※ 해역 지도는 인벤(http://dho.inven.co.kr)에서 다운 받아 수정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동아시아 소품(봉제편)(※ 포항에서 구매 가능)입니다.
필요 정보들
봉제 12 - 한족의 머리 두건 제작법(두건 1) 마 원단 2, 면 원단 10, 가죽끈 2
두건 - 최대 내구 : 30, 방어 : 10, 복장도 : 5 그리고 도구점 판매가 10,000 두캇
마 원단 - 튀니스 구입 가능(※ 발전도 24,000, 투자금 24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면 원단 - 트리폴리 구입 가능(※ 발전도 63,000, 투자금 63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가죽끈 - 포르투에서 피혁을 사서 생산(※ 가죽끈은 판매 교역품이 아니라 생산으로만 만들어짐)
튀니스, 트리폴리 벤더 보상 - 15만 두캇마다 10번 행운권
이 랭작법의 장점입니다.
1. 지중해에서 가능하다.
2. 교역품 생산이 아니라 장비품 생산이라 개당 습득 숙련치가 높다.
3. 소량의 행운권 획득
4. 직물 거래 랭크를 올릴 수 있다.(개인적으로 교역시 섬유 거래보다는 직물 거래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단점입니다.
1. 교역품 거래가 아니라 대성공 시 얻는 상업 경험치 밖에 못 얻는다.(더불어 명성도 획득하지 못합니다.)
2. 만약 튀니스와 트리폴리가 오스만 동맹항이라면 변장도 필요하다.(현재 에이레네는 에스파니아 동맹항입니다.)
3. 아이템 생산이라 인벤의 여유가 있어야하다.(벤더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15개는 필요)
4. 1개 생산 시 총 12개의 적재가 필요하다.
5. 기존의 벨벳으로 하는 랭작법보다 돈벌이가 안된다.
아?! 쓰다보니 장점은 4개인데 단점은 5개... ... ... ...
(트리폴리나 튀니스 에스파니아 점유율이 얼만지 모르겠지만)직물랭크가 부스터 포함 총 8랭 이상이면 도구점에 두건을 판매하는 금액이나 발주서 가격이나 비슷해지는 것 같습니다.(2010.05.09일 기준 에이레네 3번 발주서 가격 75,000 두캇)
계속해서 이동 루트입니다.
포르투에서 피혁 구매 후 죽어라 튀니스 - 트리폴리 왕복!!!
지금 대항 점검 시간이라 튀니스와 트리폴리 도시 맵을 못올렸습니다.(인벤에 있는 지도는 너무 작아서... 그리고 게임 가능하게 되더라도 아마 글 수정은 안할듯하네요. 게을러서...)
트리폴리는 교역소, 도구점, 주점이 다 붙어 있고 튀니스는 주점과 교역소 도제가 붙어 있으나 도구점은 좀 뛰어가야합니다.
추가로 가능할 것 같은 공예 랭작법!
동아시아 소품(공예편)(※ 부산에서 구매 가능)
필요 정보들
공예 10 - 한족 고관용 신발 제작법(신 1) 피혁 2, 면 원단 5
신 - 최대 내구 : 25, 방어 : 5(※ 사실 이건 안해봐서 도구점 판매가 몰라요.)
면 원단 - 세비야 구입 가능(※ 발전도 12,000, 투자금 120,000두캇 필요,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피혁 - 포르투 구입 가능(※ 다른 도시들도 있지만 필요없으니 생략)
세비야, 포르투 벤더 보상 - 15만 두캇마다 1번 행운권(※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신의 도구점 판매 가격을 모르기 때문에 벤더 보상을 받기 위한 최소 갯수를 모릅니다.)
두건이랑 비슷한 예상되는 이 랭작법의 장점입니다.
1. 교역품 생산이 아니라 장비품 생산이라 개당 습득 숙련치가 높다.
2. 소량의 행운권 획득(그것이 비록 1번 행운권일지라도...)
3. 공업품 거래 / 식료품 거래 / 기호품 거래 / 주류 거래가 없거나 낮은 유저들도 할 수 있다.(그런데 공예 10랭크까지 오면서 저 거래 랭크들이 결코 낮지는 않을 것 같다는게 문제...)
역시나 예상되는 이 랭작법의 단점
1. 교역품 거래가 아니라 대성공 시 얻는 상업 경험치 밖에 못 얻는다.
2. 에스파니아 유저만 가능하다.(혹은 세비야에 투자를 한 망투 유저)
3. 아이템 생산이라 인벤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판매 가격을 모르기 때문에 벤더 보상을 받기 위한 최소 갯수를 모릅니다.)
4. 공예는 랭작법이 다양해서 굳이 이 방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것도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네... ㅠㅠ
포르투 세비야는 해역도 변경되고 해서 나름 좀 귀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위에도 썼지만 에습만 된다는 단점이 너무 큽니다.
역시나 도시 지도는 지금 게임을 못가기 때문에 못올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