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강꼬지]

|
신강꼬지

친구들이 야밤에 중국식 양꼬지를 먹으러 가자고 해서 차타고 붕붕붕~
(가는 길에는 몰랐지만 오는 길에 보니 친구차 속도계가 고장이 나있었네요. - ㅅ-ㅋㅋ)

가기 전에 전화를 해서 좀 늦을테니 문 닫지말고 기다려달라고 하고 갔네요. ^^;

대구 북부정류장 옆에 있습니다.

조선족 여사장님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고향이 신강이신건 아니랍니다. -_-ㅋㅋㅋ

사장님이 참 친절하시더군요. ^^



북부정류장에서 평리교 가는 길에서 우측으로 빠지셔야 합니다.

평리교로 올라가시면 안되요~ ^^

우측으로 빠지자 마자 신강꼬지(新疆串店)라고 써있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할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평리교 둑방 아래 주차하고 걸어오셔도 괜찮은 거리니 주차할 곳은 많습니다.


아쉽게도 간판이나 식당 내 사진은 없습니다.

먹은 것들 사진이나 올려보겠습니다. ^^



2인분의 양꼬지입니다.(1인분 10개)

뒷쪽에 보이는 것은 밑반찬들입니다.

고추, 마늘, 무, 양파

향신료가 무려 3종이나 되는군요! - ㅅ-;;

양꼬지에 뿌려진 즈란까지 하면 4종!!!

아! 마늘은 꼬챙이에 끼워 구워먹으라고 나온겁니다.



즈란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즈란 + 고추가루 + 참깨 인가요?

'좀 더 많이 주면 좋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일행 중 저 혼자만 생각했습니다;;;
(꼬지에 뿌려진 즈란도 좀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그것 또한 저 혼자만의 생각이었습니다;;;)



꼬지를 숯불 위에 올렸습니다.

친구 놈이 혼자 먹으려는지 전부다 한쪽으로 올려놨네요. -_-;;

어느 정도 익으면 꼬지가 식지 않게 위쪽틀로 올려둡니다.(취향에 따라서 먹기 전에 다시 숯불로 데워 먹어도 됩니다.)



술은 '설화'로 시켰습니다.

중국말로는 어찌 읽는지 잘 모르겠군요. -_-;;;

우리나라 맥주보다 양이 많습니다.(보이시겠지만 630ml!!!)

윗쪽의 11은 알콜도수가 아니고 맥아 함유량입니다.(맞던가;;;)

도수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데 4도 정도 됩니다.

아쉽게도 저는 술을 못먹을 형편이라 먹지 않았습니다.(다행이라고 생각한게 오는 길에 제가 운전을 했는데 음주 단속이 있더군요. ^^)

중국에 잠깐 갔을때는 이 설화를 주문했었는데 없어서 못마셔봤는데 한국에서도 못먹다니... ㅠㅠ

술을 따르는 사이 꼬지가 다 익었네요.(사실 잡담까지 해서 다 익은거지 술 3잔 따르는 동안 다 익을 정도의 속도는 아닙니다.)



아 이런 즈란을 찍은 접사가 형편없이 나왔네요. ㅠㅠ

다 익은 꼬지들은 취향에 따라 즈란을 찍어 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굽기 전에 양꼬지에 즈란을 뿌려서 구워도 맛난답니다. ^^
(제가 즈란을 뿌려가면서 양꼬지를 구웠더니 중국에 갔다온 친구들이 다들 중국에서 양꼬지 팔다 왔냐고 놀래더군요. -_-;;;)

구으면서 기름이 뚝뚝 떨어질때 꼬지를 털어주면 연기가 막 올라오면서 양꼬지 특유의 향이 더욱 진하게 퍼집니다. ^^

4명이서 4인분을 먹었습니다.(저 혼자 13개를 먹었네요. n빵으로 하면 10개야되는데 말이죠. ㅎㅎ)

다른 꼬지들도 많은데...

양꼬지가 목적이었기 때문에 양꼬지만 먹었습니다.(다른 꼬지들도 맛나니 도전해보세요. ^^)



양꼬지만으로는 부족함이 있어서 친구들이 메뉴판에 없는 중국 요리를 시켰는데 아쉽게도 그건 안된다고 하더군요.

메뉴판에 없어도 주문 가능한 메뉴들이 있으니 중국 요리를 아시는 분들은 따로 시켜보시는 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여하튼 메인이 양꼬지였기 때문에 다른 메뉴는 한방에 붙여서 설명하겠습니다.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_-;;;ㅋㅋㅋ

돼지고기 양념볶음같은데 말이죠.

두번째 하얀 물건(?)은 두부입니다.

친구들 말로는 저거보다 얇아야 더 맛이 난다고 하더군요.

한번 싸먹어봤는데...

제 입맛엔 영 아니올시다 라서... 고기만 집어먹었습니다. -_-ㅋㅋㅋ



여튼...

대구에서도 중국식 양꼬지를 먹을 수 있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면 한번 가보세요. ^^

이름이 꼬지집이지만 꼬지 말고도 다른것들을 많이 팔고 중국 주류도 다종 보유하고 있으니 중국 음식을 체험하실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


아아!!!

중요한 가격!!!

양꼬지는 개당 700원입니다.

꼬지들은 700~1,000원이고 다른 메뉴들은 10,000원 전후인 것으로 기억합니다.(저희가 먹은건 10,000원짜리!)

간판만 안찍은게 아니라 메뉴판도 안찍었군요. ㅠㅠ

술은 저 큰 맥주가 3,000원입니다.

뭐 우리나라 맥주도 3,000원이구요.

메뉴판에는 주류 가격이 적혀있지 않으니 주류 주문 시 가격을 사장님에게 문의하세요. ^^
And